반응형
세계 최대의 오프라인 게임쇼였던 E3(Electric Entertainment Expo)가 코로나로 인한 여러 문제 등과 함께 바뀐 주변 환경으로 인해 더 이상 쇼를 유지하는 것이 어렵다는 결정을 내렸다고 한다.
거참... E3는 한때 모든 게이머들이 꼭 봐야하는 쇼였고, 꼭 참석해 보고 싶은 쇼였다. 그리고 개발자와 플랫폼 홀더에게는 1년 중 가장 많은 공을 들여 준비하는 행사였다. 세계적인 인기 개발사들은 E3를 통해 앞으로 개발 로드맵을 발표했고, 나역시 이 행사를 통해 앞으로의 1년 준비를 해왔었다.
마치 어제까지 든든하게 버텨주던 부장님이 갑자기 은퇴하신 느낌이다. 그래 역시 환경 변화가 제일 큰 이슈였겠다는 생각이 든다. 이제는 꼭 그곳에 가지 않아도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수단이 참 많아졌다. 개발사별로 주최하는 행사도 많아지고... 아쉽지만 또 다른 한 세대의 진화라고 생각하며 다시 그 다음을 준비해야 할 때인가보다.
반응형
'게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게임 현지화 기초: 번역 파일 준비와 빌드 전달 프로세스 (107) | 2024.04.29 |
---|---|
피노키오를 모티브로 한 한국산 소울라이크 'P의 거짓' 플레이 후기 (292) | 2024.03.31 |
게임 현지화 관련 직업 - 현지화 엔지니어, LQA 테스터, 벤더매니저 (197) | 2023.12.09 |
게임 현지화 관련 직업 - 링귀스트(Linguist) (252) | 2023.12.07 |
게임 현지화 관련 직업 - 프로젝트 매니저(PM) (257) | 2023.12.06 |
댓글